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BPA 개도국공무원 교육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0호] 2019.10.18  14:48:42

공유
default_news_ad1

부산항만공사(사장 : 남기찬)가 국내 대학 석사과정 해외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을 10월 18, 19일 이틀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항의 국제사회의 역할을 강화하고 향후 개발도상국과의 협력을 위한 인적네트워킹 확보를 위해 공사에서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항만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제1기 항만교육 프로그램은 서울대 석사과정에 참여 중인 아프리카 가나·콩고·이집트·세네갈·케냐 등 13개 국 20명의 해외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첫날인 18일 부산항 발전 및 항만물류, 부두운영, 하역기술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듣고 북항 견학을 한 데 이어 19일에는 부산항 홍보관 및 신항 견학을 통해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과 부산항 항만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BPA는 11월 중 서울시립대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해외 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제2기 ‘부산항 항만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 사장은“이제 명실공히 글로벌 허브항만으로 성장한 부산항의 경험과 역량을 국제사회와 공유함으로써 해외 개발도상국의 발전에 기여하고 이들 국가와의 협력을 통해 부산항이 더 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주현 기자 red@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