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공항공사, 탄자니아공항과 협력

기사승인 [0호] 2019.09.30  09:55:25

공유
default_news_ad1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 구본환)는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탄자니아 다르에스살람 현지에서 탄자니아 공항 관계자를 대상으로󰡐비행장 검사 및 공항안전관리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탄자니아 항공청 및 공항청 직원 29명이 참석했으며 인천공항공사 사내강사의 교육을 통해 공항 안전관리 매뉴얼을 학습하고 다르에스살람 공항에서 모의 비행장 검사를 실시하며 실제 공항운영에 필요한 노하우를 습득하였다.

탄자니아 항공청은 탄자니아 항공 산업 전반을 총괄하는 정부기관이며, 탄자니아 공항청은 다르에스살람 국제공항 등 탄자니아 내 58개 공항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가 탄자니아 현지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은 공사가 2018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공항시스템 역량강화 연수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이번 탄자니아 현지 교육에 앞서 공사는 올해 4월 다르에스살람공항, 잔지바르공항 등 탄자니아 현지 공항을 방문해 탄자니아 공항청 관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공항운영 액션플랜 워크숍을 개최하고, 6월에는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탄자니아 공항청 관계자를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진행하는 등 탄자니아 공항청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공사의 노력에 힘입어 탄자니아 공항청은 지난 8월 다르에스살람 국제공항 제3터미널을 성공적으로 신규 개장하였으며, 인천공항공사와 함께 수립한 공항 운영 분야별 액션플랜을 이행하며 공항 안전관리와 운영 효율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시오 편집장 sokim@cargonews.co.kr

<저작권자 © 카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